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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인페이지 보건/급식 보건교육 - 여름방학 중 코로나예방 건강수칙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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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건교육

  • 작성자김수연
  • 작성일2020-08-12
  • 조회수18

제목여름방학 중 코로나예방 건강수칙 안내

1. NEIS 학생 건강상태 자가진단

- 방학 중 건강상태 자가진단시스템 일시 중지합니다.

- 8월25일(화)부터 자가진단시스템 실시해주시기 바랍니다.

2.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여름방학 방역수칙

가급적 가정에서 건강하고 안전하게 보내고, 불특정 다수가 모이는 밀집·밀폐된 공간 이용과 타인과의 밀접 접촉이 발생하지 않도록 합니다.

(예방수칙) 유원지, PC, 노래방, 유흥시설 등 밀집·밀폐시설 이용을 자제하

, 방역 당국의 3, 3등을 실천하고 규칙적으로 운동을 합니다.

3  

대중교통, 실내 마스크 상시 착용하기

휴게소, 식당 등 최소시간 머무르기, 자주 손씻기

사람 간 거리 2m(최소 1m) 이상 유지하기


3 

발열, 호흡기 증상이 있으면 여행가지 않기

밀폐, 밀집, 밀접(3), 혼잡한 시간대 피하기

침방울 튀는 행위, 신체 접촉 자제하기

                                  

자료출처: 교육부

3. 코로나19 건강생활 수칙

영양관리

활동량 감소 시 활동량에 맞추어 음식 섭취량 줄이기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주는 과일, 채소 다양하게 섭취하기(하루 500g 이상)

체력유지를 위해 단백질 식품을 다양하게 섭취하기 (생선, 계란, , 지방이 적은 육류 등)

갈증해소를 위해 탄산음료나 가당주스 보다 물을 충분히 마시기

신체활동

앉아 있거나 누워 있는 시간 줄이고, 가능한 한 30분마다 몸을 움직이기

스트레칭, 간단한 체조, 근력운동 동영상 보며 집 안에서 운동하기 (성인은 하루 30, 아동은 하루 1시간)

텔레비전 시청, 휴대 전화 등을 이용하거나 재택근무할 때에도 짬짬이 일어나서 움직이기

일상생활에서 가능한 한 활동 늘리기 (산책, 계단 오르기, 청소, 텃밭 가꾸기 등)

야외공간이나 환기가 잘 되는 실내에서 신체활동 하기

마음건강

수면, 식사, 휴식, 운동 등 규칙적인 생활 유지하기

가족, 친구, 동료, 이웃과 전화, 온라인 등으로 소통하며 힘든 감정 나누기

잘못된 정보는 스트레스를 가중시키므로 공신력 있는 기관/전문가가 제공하는 정보에 집중하기

잠자기 전 전자 기기 사용을 줄이고 충분한 수면 시간을 유지하기

과몰입 위험이 높은 게임, SNS, 동영상 등의 이용시간 조절하기

질환예방

건강 체중 유지하기(체질량지수 참고)

질환 관리에 필요한 약품이 구비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처방대로 복용하기

흡연자는 코로나19 고위험군에 속하므로 금연하기

고혈압, 당뇨, 심뇌혈관 질환 등 만성질환은 꾸준히 치료하고 관리하기

응급상황의 증상을 미리 알아두고 응급 상황 또는 코로나19 증상이 있을 경우 의료진에게 연락하기

예방접종, 정기검진 등 주기적으로 건강관리 하기


자료출처: 보건복지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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